윤도현 희귀성 위말트림프종 암 투병 2년간 숨긴 놀라운 이유
본문 바로가기
😚 ISSUE | TREND | GOSSIP

윤도현 희귀성 위말트림프종 암 투병 2년간 숨긴 놀라운 이유

by jjani-fafa 2023. 8. 12.
반응형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가수 윤도현이 3년간 암투병을 해왔다고 합니다. 항상 파워풀한 노래로 사람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던 윤도현씨와 암이라는 단어는 너무나 연결이 되지 않는 단어라 상당히 안타까운 느낌이 듭니다.

 

 

윤도현씨 현황

윤도현씨는 지난 8/10일 새벽 개인 SNS(윤도현 인스타)에 환자복을 입은 사진과 2021년 여름 건강검진을 한 뒤 암이라는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자세한 병명은 희귀성 암이며, 림프종의 일종인 위말트림프종이라고 하며, 윤도현씨는 암이라는 진단을 받고 난 뒤 아득해지는 느낌을 받았다고 하네요.

 

하지만 팬들의 충격을 우려해서 알리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심지어 윤도현씨 부모님도 인지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현재 SNS에 공개된 아래의 사진은 방사선 치료 첫날 완치되면 기쁜 소식과 희망을 전달 하기 위해 저장 해둔 것이라고 합니다.

윤도현 인스타그램 캡쳐
윤도현 인스타그램 캡쳐

암 투병 사실을 밝히는 이유

다행히 8/8일 윤도현씨는 위말트림프종의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서야 암 투병 사실을 밝히는 것이라고 하네요. 당시를 회상하며 암이란 것을 겪고 처음으로 죽음을 진지하게 고민했다고 하며, 많은 교훈을 얻었다고 합니다.

 

암보다 위험한 것?

그가 얘기하기를 암세포보다 위험한건 나을 수 없을 것이라는 부정적인 마음이라고 합니다. 그는 긍정적인 마음이 모든 것을 이겨낼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표현 하며, 모든 팬분들이 부정적인 모든 것들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이겨내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윤도현씨는 암투병 중에도 2021년 JTBC 프로그램인 싱어게인2 방송을 이어갔고, 라디오 '4시엔 윤도현입니다'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네요

 

위말트림프종(Gastric MALT Lymphoma)이란?

초기에는 특이한 증상이 없으나, 일부 진행된 후에는 위암과 유사하게 복통,출혈,체중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장에 발견되는 악성 종양중 두 번째로 흔한 암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윤도현씨의 위말트림프종이라는 암 투병 소식을 전해 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하는 가수라 너무나 다행이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네요.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